성경

성경적인 헌금관십일조을 알고 싶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경적 상담 TV 작성일19-08-08 10:02 조회7회 댓글0건

본문



최근에 십일조에 대한 논쟁이 많습니다.
"십일조는 구약 제도인데 왜 해야 하느냐?"

왜 하나님이 십일조를 명령하셨을까요?
첫째는 제사장과 레위인들의 생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이고 두 번째는 가난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서입니다(신14:27-30)

십일조를 반대하는 분들은 십일조는 예수님이 오심으로 끝난 제도이므로 드릴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저의 설명을 잘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구약의 제도를 이 시대에 적용할 때는 참고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너무 구약 적인 관점에서 제도를 강조해도 안 되고 반대로 이 시대의 눈으로만 구약의 제도를 보아서도 안 됩니다. 우리가 구약의 제도를 다 지키며 살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구약을 폐기해야 합니까? 아닙니다. 구약의 모든 것을 적용할 수는 없지만 구약이 말하는 신앙의 중심을 이어받아서 오늘의 나에게 적용하며 살아야 합니다. 다시 말합니다. 구약이 말하는 신앙의 중심을 이어받아서 어떻게 살아야 될 것인가에 대한 고민들을 하셔야 합니다. 이런 믿음만 있다면 십일조는 구약의 제도이므로 드릴 필요가 없다는 말은 하지 않을 것입니다.

성도는 하나님의 통치를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통치는 말씀을 통해 받습니다. 주의 종들이 없고 교회가 없으면 또 사사 시대가 옵니다. 저는 아들들에게 십일조를 가르쳤습니다. 손자, 손녀가 태어나면 또 가르칠 것입니다. 왜? 십일조는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기억하게 하는 장치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라는 것을 안다면 십일조는 충분히 드릴 수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지금은 제사장도 없고 레위 지파도 없는 시대이다. 그렇다고 십일조를 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하는 것은 옳지 않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교회를 통하여 신정정치를 원하고 계시며 성도들은 목회자의 사례와 주일학교 신앙교육, 교회 운영과 관리, 특별히 전도와 선교, 구제를 위하여 십일조를 드리는 것이 옳다. 교회가 경제적으로 어려우면 문을 닫고 교회가 문을 닫으면 어떻게 주님이 오시는 그날까지 올바른 복음을 전하겠는가?”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성도가 십일조를 드리는 것은 “나의 모든 것은 하나님의 것입니다”는 신앙고백입니다. 십의 일조만 하나님의 것이 아니라 십의 구조도 하나님의 것이라는 믿음을 성도는 가져야 합니다. 이 믿음만 있다면 십일조를 드려야 하느냐? 드리지 않아도 되느냐?는 이런 불필요한 논쟁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은 아브람과 야곱에게 십일조를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이들은 자발적으로 십일조를 드렸으며 드리겠다고 했습니다. 왜? 모든 것이 하나님의 축복임을 알았습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알았습니다. 물질보다 하나님의 존재가 훨씬 더 컸습니다. 자신의 모든 것은 하나님의 것임을 믿었기에 자발적으로 드렸습니다. 우리 모두가 이런 믿음을 가지면 됩니다.

오늘 상담을 요청하신 내담자에게 말씀드립니다. 올바른 헌금의 의미를 알고 싶다고 하셨죠? 헌금은 믿음으로 믿음으로, 자발적으로 자발적으로, 스스로 스스로, 기쁜 마음 기쁜 마음으로, 즐겁게 즐겁게 드리는 것입니다. 아브람과 야곱처럼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9,32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reatjoy.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